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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에디션도 21W 42A라는 새로운 스냅숏을 발표했고, 이번에는 베드락 에디션의 베타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폐광이라는 항목이 따로 존재할 만큼 폐광에 관련된 버그가 많았고, 이번 버전에서는 많이 수정된 모습입니다. 그 외에 광물 생성과 관련된 버그들도 이번 버전에 수정되었으니, 아마 베타 버전을 체험하시면서 광물 때문에 애먹으셨던 분들에게는 굉장히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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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나 추가 설명은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기능 및 버그 수정
블록
- '설치' 버튼을 길게 눌러 물, 용암 및 가루 눈을 다시 연속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 MCPE-139671 )
물, 용암, 가루눈 양동이가 설치 버튼(PC버전의 기본 세팅으로는 우클릭)을 길게 눌러도 연속적으로 배치가 안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이트 블록은 더 이상 지지가 필요한 블록(예: 침대 및 그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MCPE-144311 )
침대나 그림 등을 라이트 블록을 이용해서 지지 블록 없이 설치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라이트 블록은 절대로 다른 블록들과 상호작용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폐광
- 폐광의 기둥이 더 이상 용암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35221 )
사진과 같이 광산의 발판이 용암 바다 위에 생성되어 화재가 발생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폐광은 더 이상 흙바닥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MCPE-141583 )
Y=0 이하에서도 광산이 흙으로 된 바닥을 생성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Y=0 이하에서는 오로지 딥 슬레이트만 생성되어야 합니다. (이 버그는 자바 에디션에서는 먼저 고쳐졌습니다)
- 폐광은 이제 서포트 기둥을 만들기 위해 참나무 목재를 사용합니다. ( MCPE-125133 )
폐광의 서포트 기둥으로 참나무 원목이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 특정 월드의 크기가 증가하여 RAM 사용량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43156 )
- 작은 드립 리프를 들고 얕은 물을 조준하면 얕은 물이 더 밝아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가 큰 꽃은 이제 꽃의 위쪽 절반에 있는 물에 의해 부서지면 하나의 아이템만 떨어뜨립니다. ( MCPE-142799 )
2블록의 높이를 가진 꽃은 위에 있는 물에 의해 부서질 경우 두 개의 아이템을 떨어뜨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형을 투시해서 볼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듀케이션 에디션 기능 : NPC가 더 이상 주민의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 MCPE-141856 )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에서 스폰되는 NPC(기존 마인크래프트의 주민과는 다름)가 주민의 소리를 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코러스 열매는 이제 Y=0 이하에서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 MCPE-135951 )
아이템
- 점화된 TNT, 잔류형 포션, 투척용 포션, 경험치병의 움직임이 플레이어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부드럽게 조정되었습니다. ( MCPE-101102 )
- 여러 에듀케이션 에디션 항목이 더 이상 "craftingScreen.tab.none" 툴팁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MCPE-102444 )
- 이제 모든 오버 월드 식물을 균사체에 놓을 수 있습니다. ( MCPE-125928 )
균사체에 풀, 양치식물, 꽃 등이 심어지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모든 오버 월드 식물을 균사체에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몹
- 러시 케이브에서 아홀로틀이 자연적으로 생성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물고기는 이제 아홀로틀을 피하려고 합니다.
물고기를 사냥하는 아홀로틀과 물고기의 관계를 조금 더 자연스럽게 보여주기 위한 업데이트입니다. 그리고 러쉬 케이브에서 너무 희귀하게 아홀로틀을 이제는 조금 더 많이 생성되도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그마 큐브는 이제 철 골렘에 대해 적대적이며, 슬라임은 더 이상 눈 골렘에 대해 공격적이지 않습니다. ( MCPE-51162 )
- 이제 팬텀이 산을 통과하는 도중 블록에 갇힌다면 스스로 탈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 MCPE-119773 )
높은 산의 근처에서 팬텀이 블록에 자연스럽게 갇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생성
- 광석 스폰이 이제 자바 에디션과 동등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자갈은 이제 월드 생성 중에 딥 슬레이트를 올바르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 MCPE-144080 )
- 악지 바이옴의 금광석이 더 이상 너무 많은 양으로 스폰되지 않습니다.
- 용암 웅덩이가 더 이상 얼어붙은 바다 바이옴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44733 )
사진과 같이 얼어붙은 바다 바이옴에서 수원이나 용암이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딥슬레이트 구리 원석 덩어리가 이제 월드에서 올바르게 스폰됩니다.
- 새로운 Caves & Cliffs 산 바이옴의 이름이 업데이트되어 베드락 에디션과 자바 에디션이 더 잘 일치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텍스트의 아이콘 렌더링을 수정하여 색상이 왜곡되지 않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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