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바 에디션도 21W 42A라는 새로운 스냅숏을 발표했고, 이번에는 베드락 에디션의 베타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폐광이라는 항목이 따로 존재할 만큼 폐광에 관련된 버그가 많았고, 이번 버전에서는 많이 수정된 모습입니다. 그 외에 광물 생성과 관련된 버그들도 이번 버전에 수정되었으니, 아마 베타 버전을 체험하시면서 광물 때문에 애먹으셨던 분들에게는 굉장히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나 추가 설명은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12150636941-Minecraft-Beta-1-18-0-24-Xbox-One-Windows-10-Android-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1.18.0.24 베타


기능 및 버그 수정

블록

  • '설치' 버튼을 길게 눌러 물, 용암 및 가루 눈을 다시 연속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 MCPE-139671 )
물, 용암, 가루눈 양동이가 설치 버튼(PC버전의 기본 세팅으로는 우클릭)을 길게 눌러도 연속적으로 배치가 안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이트 블록은 더 이상 지지가 필요한 블록(예: 침대 및 그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MCPE-144311 )
침대나 그림 등을 라이트 블록을 이용해서 지지 블록 없이 설치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라이트 블록은 절대로 다른 블록들과 상호작용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폐광

  • 폐광의 기둥이 더 이상 용암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35221 )
    베드락에디션 버그번호 MCPE-135211
사진과 같이 광산의 발판이 용암 바다 위에 생성되어 화재가 발생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폐광은 더 이상 흙바닥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MCPE-141583 )
Y=0 이하에서도 광산이 흙으로 된 바닥을 생성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Y=0 이하에서는 오로지 딥 슬레이트만 생성되어야 합니다. (이 버그는 자바 에디션에서는 먼저 고쳐졌습니다)
  • 폐광은 이제 서포트 기둥을 만들기 위해 참나무 목재를 사용합니다. ( MCPE-125133 )
폐광의 서포트 기둥으로 참나무 원목이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 특정 월드의 크기가 증가하여 RAM 사용량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43156 )
  • 작은 드립 리프를 들고 얕은 물을 조준하면 얕은 물이 더 밝아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가 큰 꽃은 이제 꽃의 위쪽 절반에 있는 물에 의해 부서지면 하나의 아이템만 떨어뜨립니다. ( MCPE-142799 )
2블록의 높이를 가진 꽃은 위에 있는 물에 의해 부서질 경우 두 개의 아이템을 떨어뜨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형을 투시해서 볼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듀케이션 에디션 기능 : NPC가 더 이상 주민의 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 MCPE-141856 )
    베드락에디션 버그번호 MCPE-141856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에서 스폰되는 NPC(기존 마인크래프트의 주민과는 다름)가 주민의 소리를 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코러스 열매는 이제 Y=0 이하에서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 MCPE-135951 )

아이템

  • 점화된 TNT, 잔류형 포션, 투척용 포션, 경험치병의 움직임이 플레이어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부드럽게 조정되었습니다. ( MCPE-101102 )
  • 여러 에듀케이션 에디션 항목이 더 이상 "craftingScreen.tab.none" 툴팁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MCPE-102444 )
  • 이제 모든 오버 월드 식물을 균사체에 놓을 수 있습니다. ( MCPE-125928 )
균사체에 풀, 양치식물, 꽃 등이 심어지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모든 오버 월드 식물을 균사체에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러시 케이브에서 아홀로틀이 자연적으로 생성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물고기는 이제 아홀로틀을 피하려고 합니다.
물고기를 사냥하는 아홀로틀과 물고기의 관계를 조금 더 자연스럽게 보여주기 위한 업데이트입니다. 그리고 러쉬 케이브에서 너무 희귀하게 아홀로틀을 이제는 조금 더 많이 생성되도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그마 큐브는 이제 철 골렘에 대해 적대적이며, 슬라임은 더 이상 눈 골렘에 대해 공격적이지 않습니다. ( MCPE-51162 )
  • 이제 팬텀이 산을 통과하는 도중 블록에 갇힌다면 스스로 탈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 MCPE-119773 )
높은 산의 근처에서 팬텀이 블록에 자연스럽게 갇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생성

  • 광석 스폰이 이제 자바 에디션과 동등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자갈은 이제 월드 생성 중에 딥 슬레이트를 올바르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 MCPE-144080 )
  • 악지 바이옴의 금광석이 더 이상 너무 많은 양으로 스폰되지 않습니다.
  • 용암 웅덩이가 더 이상 얼어붙은 바다 바이옴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44733 )

베드락에디션 버그번호 MCPE-144733

사진과 같이 얼어붙은 바다 바이옴에서 수원이나 용암이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딥슬레이트 구리 원석 덩어리가 이제 월드에서 올바르게 스폰됩니다.
  • 새로운 Caves & Cliffs 산 바이옴의 이름이 업데이트되어 베드락 에디션과 자바 에디션이 더 잘 일치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텍스트의 아이콘 렌더링을 수정하여 색상이 왜곡되지 않도록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