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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속 베드락에디션 베타가 업데이트 되던 와중 정식 버전에 있는 버그들도 1.18 버전이 되어야 고쳐주는건가? 싶었던 찰나, 정식 버전에도 새로운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50개 이상의 버그를 고치고 실험 월드에도 여러 기능과 지형을 추가해준 1.17.40. 어떤 업데이트인지 기대되네요.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나 추가 설명은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11311573133-Minecraft-1-17-40-Bedrock-



실험 지형

  • Caves & Cliffs 실험 토글을 사용하여 "Y=0" 미만의 저장된 청크를 업그레이드할 때 새로운 세계/동굴 생성을 추가했습니다.
    • 이전에 실험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청크에는 이 변경 사항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전 실험버전의 경우 Y=0 미만 청크가 그냥 비워졌지만, 지금은 새로운 지형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 새로운 산악 바이옴을 추가했습니다: Stony Peaks!
    • 이것은 눈과 얼음 대신 돌과 자갈을 사용하는 높고/눈 덮인 봉우리의 변형이며 정글의 눈 덮인 봉우리와 같은 온도 충돌을 피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산 목초지(Mountain Meadows)의 식물이 수정되었습니다.
  • 점적석 군집은 이제 점적석 바이옴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 점적석 지형은 이제 점적석 바이옴에서만 생성됩니다.
  • 산 바이옴은 이제 Java Edition의 스냅샷과 일치하게 위치합니다.
  • 감염된 돌은 새로운 산 아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Java Edition 스냅샷과 일치하도록 광석 분포를 조정했습니다.
  • 구름은 이제 Y=192에 있습니다.
  • 더 나은 오버월드 경험을 위해 바이옴 배치, 강 크기 및 지형 모양을 조정했습니다. 
  • Java Edition 스냅샷과 일치하도록 산과 동굴 바이옴에서 스폰되는 몹을 조정했습니다. 
  • 늪에 있는 나무는 이제 물에 있을 때 약간 더 깊게 생성될 수 있습니다.
  • 딥슬레이트는 이제 더 낮은 깊이에서 생성됩니다( MCPE-125117 ).
    • 딥슬레이트가 Y=0 이상에서 생성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점적석 지형은 이제 딥슬레이트 깊이(Y=0 미만)에서 생성됩니다.
  • 작은 점적석의 배치 로직이 다시 짜여져, 작은 점적석의 빈도는 비슷하지만 위치는 다르게 되었습니다.
  • 구리 광석은 이제 Y=64 대신 최대 Y=96에서 생성합니다( MCPE-125233 ).
  • Caves & Cliffs 실험 토글이 활성화된 평평한 세계는 새로운 차원 높이를 사용하도록 올바르게 업그레이드됩니다.
  • Caves & Cliffs 실험 토글을 사용하여 기존의 평평한 세계를 새로운 확장 높이로 업그레이드
  • Caves & Cliffs 실험 토글을 사용하는 새로운 평면 세계는 Y=-64에서 시작하여 생성됩니다.
    • 평면 월드의 경우 실험 토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있었는데, 기존버전을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나 새로 만드는 경우 다 정상적으로 작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지도가 Y=0 미만 의 블록 색상을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MCPE-136638 ).
  • 덩굴은 이제 표면 위에 생성되는 대신 무성한 동굴에서 생성됩니다( MCPE-125800 ).
  • 덩굴은 이제 Y=0 아래로 자랄 수 있습니다.
  • 마을은 이제 그들이 위치한 바이옴의 스타일로 생성됩니다( MCPE-136939 )

 

 이번 버전의 실험적 기능에서는 주로 Y=0 이하의 빈 공간들을 새로운 지형으로 채움으로써 이전에 만들었던 월드를 다음 버전으로 가져가는 것에 대해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새로 생겨난 Y=0 아래에 있어야 하는 지형이나 높이에 따라 달라지는 지형들의 오류들을 수정하는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변경 사항

  • 이제 Windows 10 ARM 기반 PC에서 새로운 도전 과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정 사항

성능/안정성

  • 캐릭터 생성기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Realms 월드 슬롯 화면에서 인터넷 연결이 끊겼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소프트락을 수정했습니다.

일반

  • 세계에 들어가고 나가면 Nintendo Switch에서 마켓플레이스 다운로드가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세계를 교체할 때 세계 설정이 Realms로 이월됩니다.

게임 플레이

  • 네더 포털 아래에 용암이 있는 경우 차원을 이동할 때 플레이어가 불타오르는 가장 불행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CPE-28765 ).
  • 터널/계단 끝에서 하늘이 보이지 않도록 지하 상황에 대한 개선된 세계 가시성 컬링( MCPE-128372 )
    • 지하에서 로딩된 청크 밖으로 하늘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서바이벌 모드에서 더 이상 배부른 상태에서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MCPE-60807 ).
    • 배고픔이 다 채워진 상태에서도 먹는 애니메이션이 1회 더 재생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수정 정동석은 이제 요새에서 생성될 가능성이 훨씬 적으며, 생성하더라도 엔드 포털을 파괴하지 않습니다( MCPE-129861 ,  MCPE-128799 ).
    • 자수정 정동석이 엔드포탈이나 해저유적 등을 부수면서 등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동굴과 절벽 실험 버전에서 ( MCPE-121708 ) 외부에서 던전이 더 이상 잘못 배치되거나 누락되지 않습니다.
    • 지하가 아닌 외부에 던전이나 동굴이 잘못 배치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닐라 패리티: 이제 플레이어는 위로 이동하는 동안 딱지날개 활공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MCPE-59580 ).
    • 여태껏의 딱지날개는 아래로 하강하는 중에 글라이딩을 활성화 할 수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위로 상승하는 동안에도 글라이딩을 활성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원래 모바일 버전에서는 맨땅에서 글라이딩을 활성화 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더 쉽게 글라이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로 지형에 관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배고픔 애니메이션 버그는 중요한 버그는 아니었지만 조금 짜증나는 버그였기에 고쳐져서 다행이고, 딱지날개 글라이딩의 매커니즘 변화는 모바일 환경에서 마인크래프트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열대어가 양동이로 잡고 놓아도 더 이상 색상이 손실되지 않습니다( MCPE-137158 ).
    • 열대어를 양동이에 넣었다 빼면 색이 표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꿀벌이 세계에서 제대로 스폰됩니다( MCPE-132195 ).
  • 몹이 더 이상 불길 속으로 무심코 걸어 들어가지 않음( MCPE-23835 )
    • 몬스터가 불이나 용암으로 걸어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도록 알고리즘이 수정되었습니다.
  • 주민이 더 이상 반복적으로 문을 열고 닫을 수 없음( MCPE-28055 )
    • 주민이 반복적으로 빠르게 문을 여닫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제작자는 이제 모든 플랫폼에서 더 일관되게 새로운 지도를 제공합니다.
  • 부분 블록 주변의 몹 이동경로 가 개선됨 ( MCPE-127381 )
    • 연잎 등 부분 블록(채워지지 않은 블록)에서 몬스터가 이상하게 움직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약탈자 및 변명자에는 갑옷이 더 이상 렌더링되지 않지만 몹에는 여전히 갑옷 효과가 부여됩니다( MCPE-74242 ).
    • 갑옷이 렌더링 되지 않아야 하던 몬스터에 갑옷이 입혀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변명자가 공격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도끼가 렌더링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CPE-123229 ).
  • 오버월드에서 더 많은 몹이 이제 지하에서 스폰됩니다.
  • 보이지 않는 몹에 부착될 때 가죽끈을 렌더링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CPE-63931 ).
    • 가죽끈이 부착되어있음에도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철 골렘은 이제 단단한 블록에서만 스폰됩니다( MCPE-140145 ).
    • 철 골렘이 울타리, 계단 반블록 등 부분 블록에서 스폰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의 주요 이슈이던 철골렘 스폰과 관련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의 철농장에서 반블록을 사용하여 철골렘 스폰을 막는 경우가 주로 있어서 이전 버전의 버그로 인해 철농장이 고장나는 일이 있었는데, 이제는 굳이 나뭇잎으로 철농장을 덮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블록

  • 떨어지는 종유석은 이제 의도한 히트박스 외부의 엔티티와 상호 작용하지 않도록 올바르게 오프셋됩니다( MCPE-132772 ).
    • 떨어지는 점적석의 히트박스가 의도보다 커졌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벌집은 이제 남쪽을 향한 세계에서 생성됩니다.
  • 구조 블록( MCPE-66933 ) 에서 로드할 때 트랩도어가 올바르게 회전합니다.
    • 구조블록에서 로드된 트랩도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루 눈이 더 이상 멀리서 볼 때 사라지지 않습니다( MCPE-127565 ).
  • 해초는 더 이상 세계 생성 중에 연잎을 깨뜨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연잎 아래에 생성되지 않습니다.
  • 잔디블록 위에 식물이 심겨있을때, 그 아래 블록을 부수면 위에 식물이 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MCPE-140659 , MCPE-140660 ).

사용자 인터페이스

  • 동물을 타면 터치가 아닌 컨트롤로 플레이할 때 올바른 버튼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 포맷된 컬러 텍스트가 포함된 표지판에 염료를 사용하면 이제 포맷된 컬러 텍스트를 덮어씁니다.
  • 새 줄이나 줄 바꿈이 발생하면 기호의 텍스트가 서식을 잃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재설정 코드 또는 재정의 코드를 찾을 때까지 포맷이 유지됩니다. 이것은 소급 적용되지 않으며 이전에 생성된 표지판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스킨을 변경할 때 표시되는 메시지를 변경했습니다. ( MCPE-92772 )
  • D-패드와 방향 키를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특정 부분을 탐색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CPE-132826 ).
  • 화면 애니메이션이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업적 화면에서 게임을 일시 중단한 후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CPE-132269 ).
  • 모호한 게임 규칙이 설정에 추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CPE-139025 ).
  • 주 메뉴의 로그인 텍스트가 더 이상 마켓플레이스 버튼과 겹치지 않습니다.
  • 설정 화면에서 TTS(텍스트 음성 변환)를 위해 탭 제목과 단어 '탭' 사이에 공백을 추가했습니다.
  • 로그인 오류 화면에 "추가 정보" 버튼 추가

영역

  • 생성 전에 새로운 세계에서 이루어진 모든 설정 변경 사항은 이제 생성 후 세계로 전송됩니다.

캐릭터 생성기

  • 캐릭터 생성기에서 기본 Steve 스킨의 색상 색조를 기본 Steve와 일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MCPE-120818 ).
  • 프로필 화면에서 뒷모습 조각이 더 이상 왼쪽 및 오른쪽 화살표를 가리지 않습니다.
  • 탈의실에서 클래식 스킨 팩을 확장해도 사이드바가 더 이상 열리지 않습니다.
  • 항상 선택한 캐릭터 생성기 프로필로 전환되도록 캐릭터 생성기의 탐색 흐름을 개선했습니다( MCPE-139022 ).
  • 게임 내에서 마켓플레이스에서 장착한 스킨이 이제 플레이어의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명령

  • @e[type=]( MCPE-78363 )를 사용할 때 Education Edition 항목이 더 이상 옵션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Redstone 필요' 및 0이 아닌 'Delay in Ticks'가 있는 명령 블록은 이제 지연 기간 동안 전원이 공급된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에만 실행됩니다( MCPE-74281 ).
  • 텍스트 길이가 변경될 때 '/scoreboard' 명령의 사이드바 표시 정렬을 수정했습니다.
  • '/summon' 명령을 통해 경험치 구를 소환하는 기능을 수정했습니다( MCPE-1308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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