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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제 베드락 에디션의 정식 버전 업데이트 로그를 포스팅했는데 바로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서 베타 버전의 업데이트 로그도 나왔습니다. 업데이트 로그를 포스팅하는 입장에선 그만큼 쓸 거리가 많아져서 좋기도 하고, 업데이트를 하는 만큼 1.18 버전의 정식 출시가 다가와진다는 점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음악에 관련된 내용이 주 업데이트입니다.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는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11774334605-Minecraft-Beta-1-18-0-22-Xbox-One-Windows-10-Android-



이번 베타 버전의 하이라이트!

  • 게임에 새로운 음악 트랙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실험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참고 – 이러한 기능은 주요 1.18 릴리즈에 포함되지 않지만 계속해서 이러한 기능을 개발하고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도록 실험용으로 포함됩니다.
    • 새로운 딥 다크 블록이 생겼습니다.
    • 염소 뿔과 스컬크 블록을 바닐라 실험 토글로 옮겼습니다. 토글을 활성화하여 이 작업 중인 기능을 귀하의 세계에서 테스트하세요!
  • 세계 생성 화면에서 Old World 유형을 제거했습니다. (기존 세계는 계속 플레이할 수 있음)

 새로운 실험 설정과 세계 생성에 관한 점 이번 베타 버전의 하이라이트로 꼽혔습니다. 원래 딥 다크 블록의 경우 1.18 동굴과 절벽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이었으나 1.19 야생 업데이트로 미뤄졌고, 그에 따라 실험 설정 토글로 기능들이 옮겨지게 되었습니다. 관련한 FAQ는 실험 설정 링크와 구버전 월드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험적 기능

  • 스컬크 센서 및 염소 뿔에 대한 새로운 "Vanilla Experiments" 실험 토글을 추가했습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세계에서 바닐라 실험 토글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기존의 경우 스컬크 센서와 염소 뿔이 실험 토글 활성화 없이도 베타버전에 추가 되었지만, 이번에 바닐라 실험 토글을 활성화 해야 생기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원래 월드에서 스컬크 센서가 있었다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없어졌다면 이 토글을 활성화 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 정말 오래된 세계를 직접 실험적인 동굴 및 절벽으로 변환할 때 이제 높이가 0인 아래에 새 지형을 배치합니다( MCPE-143851 ).
    • 이번 베드락 에디션 1.17.40 버전에서도 추가된 내용입니다. Y=0이 제일 아래인 오래된 세계를 새로운 버전으로 변환할 때 Y=0보다 낮은 곳에 새 지형을 배치하게 되었습니다.

딥 다크 블록

  • 스컬크 블록 추가
  • 스컬크 덤불 블록 추가
  • 스컬크 카탈리스크 블록 추가
  • 스컬크 쉬리커 블록 추가

 1.19 버전에서 추가되기로 한 딥 다크 블록들이 이번 실험 버전에 추가되었습니다. 1.18 정식 버전에는 추가되지 않을 예정이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버그나 개선 사항을 종합하기 위해서 베타 버전에 넣는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염소 뿔도 1.18이 아닌, 1.19에서 딥 다크 블록들과 같이 나올 것 같습니다.


비 실험 기능 및 버그 수정

음악

  • Lena Raine과 Kumi Tanioka의 새로운 음악을 오버 월드(서바이벌 모드에서 플레이할 때)와 메인 메뉴에 추가했습니다.
    • 참고 : 모바일 플레이어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업데이트된 음악 팩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 "otherside"라는 제목의 "Lena Raine"의 새 음악 디스크를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엔더 유적 복도의 상자에서 드물게 발견되거나 던전의 상자에서 훨씬 더 드물게 발견됩니다.
    • 기존의 마인크래프트 음악보다는 조금 밝은 분위기의 음악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음악을 좋아하시는 유저에게는 새로운 음악 디스크 소식은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Old" 세계 유형

  • 새로운 세계 생성 화면에서 "Old" 세계 유형 옵션을 제거했습니다.
  • 정식 게임 버전, 1.17.40에 "Old" 세계 잠김
  • 기존 "Old" 세계 유형은 계속 플레이할 수 있지만 1.18 기능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부터 있었던 "Old"세계 유형이 이번 버전에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기존의 "Old"세계 유형 자체를 플레이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생성이 막히게 되었고,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으니 기존의 "Old"세계 유형에서 월드를 플레이하시던 유저의 경우엔 월드를 넓혀 플레이하거나 하는 방식으로 변경해서 플레이를 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블록

  • 모닥불은 피스톤이나 폭발로 부서질 때 더 이상 하나의 숯만 떨어뜨리지 않고 예상대로 두 개의 숯을 떨어뜨립니다 ( MCPE-139467 ).
    • 플레이어가 부술 땐 숯 두 개, 피스톤이나 폭발로 부서지면 숯 한 개가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이트 블록은 이제 TNT 또는 크리퍼의 폭발에서 살아남을 것입니다.

기능 배치

  • 발광 이끼는 더 이상 바다 바닥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25198 )
  • 엔더 유적은 더 이상 큰 동굴에서 공중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수중의 마그마 블록은 이제 수중 동굴과 대수층을 탐사할 수 있도록 수중 표면에 배치됩니다( MCPE-141376 ).
    • 수중 동굴의 바닥에서 마그마 블록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발광 이끼는 더 이상 지상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MCPE-141412 ).
    • 발광 이끼가 지하뿐 아니라 지상에서도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마을 건물을 배치할 때 주변에 더 적은 지형을 생성합니다.
  • "장소 배치 분포 삼각형"을 추가했을 경우 "가우시안(포물선) 모양 분포"를 사용하던 모든 특성을 이제 "삼각형 모양"을 사용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이해하는데 정말 힘들었던 업데이트 로그입니다. 원래 마인크래프트의 경우 장소/광물 배치 분포도를 사용할 때 분포도를 삼각형을 사용해서 좌표에 표시하지만, 그게 부드러운 포물선 모양을 그리던 것에서 각진 삼각형 형태를 사용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업데이트 로그 이해를 돕는 사진, 좌측 사진에는 광물 분포도가 곡선의 형태이지만, 우측 사진에는 각진 형태를 띄고있습니다.

 

 발광 이끼의 배치와 관련된 로그도 있고, 공중에 뜬 구조물에 대한 로그도 있었습니다. 새로운 지형을 만드는 업데이트다 보니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기존 구조물이 생성되는 버그가 많은 것 같네요. 아마도 앞으로도 점점 다듬어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임 플레이

  • 플레이어가 StructureVoid 블록으로 채워진 동굴에서 로그아웃 하는 경우 플레이어가 지상에서 스폰되도록 하는 StructureVoid 블록을 수정했습니다.
  • Y=0 ( MCPE-141130 ) 미만의 블록 안에 있을 때 플레이어가 엑스레이 투시 효과를 생성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버 월드 생성에 사용되는 새로운 난수 생성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불이 켜진 양초, 양초 케이크, 모닥불, 활성화된 지옥문 등, 이미 불이 붙은 다른 블록에 사용하면 라이터의 내구도가 더 이상 소모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 날씨가 Y=255 이상의 블록에 영향을 받지 않거나 영향을 받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icrosoft 계정 권한이 멀티 플레이를 차단하도록 설정된 경우 나오는 오류 메시지를 개선했습니다.
  • 세계 및 마켓플레이스 템플릿에 로드할 때 그림액자가 떨어지거나 깨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44217 )

바닐라 패리티

  • 습격의 보스 바는 이제 습격자들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감소합니다.
    • 기존의 경우 습격자가 1마리씩 죽을 때마다 감소했는데, 이제는 피해량을 기준으로 감소한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

  • 게임 틱이 음수일 경우에도 주민들은 자신의 일정을 계속 따릅니다. ( MCPE-98361 )
    • 너무 월드가 오래되어 게임 틱이 음수가 되면 주민들이 일정을 수행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그래픽

  • 화분에서 식물을 가져와도 식물이 계속 렌더링 되는 시각적 결함이 수정되었습니다. ( MCPE-143661 )

  • 길들인 후 라마의 승차 위치가 더 이상 바뀌지 않게 되었습니다. ( MCPE-143006 )
    • 라마를 길들인 후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움직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지근한 바다에서 열대어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성능 및 안정성

  • 게임 플레이 중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LevelChunk를 로드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월드 광석 스폰이 최적화되었습니다.
  • 길들인 애완동물이 있는 지옥문을 통과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MCPE-129738 ).
    • 길들인 애완동물이 지옥문을 통과하는 경우 때때로 게임이 튕기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잘못된 템플릿에서 세계를 생성하려고 할 때 가끔 발생할 수 있는 소프트 잠금을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Xbox Live에 대한 참조가 Xbox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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