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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 에디션이 프리 릴리즈를 열심히 내놓고 있는 와중, 베드락 에디션 베타도 버전이 한번 바뀌어 1.18.10을 달성했습니다. 많은 양의 버그가 수정되었고, 기술적인 요소도 추가되었습니다.
1.18 업데이트는 11월 30일, 모든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2월로 넘어가는 줄 알았던 1.18 업데이트가 11월에 진행된다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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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및 버그 수정
게임 플레이
- HUD에서 음식 쿨다운 모션이 반투명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55206 )
단축 바에서 음식 쿨다운 모션이 불투명하게 아이템 창을 가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다 및 늪지 바이옴에서 생성된 폐허가 된 포탈은 더 이상 물에 잠기지 않게 생성됩니다.
- 점화된 TNT는 '/summon'을 사용하여 생성될 때 더 이상 폭발하지 않으며 TNT 폭발 게임 규칙이 비활성화됩니다.( MCPE-49044 )
- 서버가 응답하지 않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차가운 걸음 인챈트의 동결 범위를 8블록으로 제한했습니다.
차가운 걸음 인챈트의 동결 범위가 너무 넓어 서버가 정지하는 것을 막기 위해 차가운 걸음 인챈트의 동결 범위가 8블록으로 제한되었습니다.
- 농부 주민이 인벤토리가 가득 차도 작물을 수확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23412 ) 화면의 가로 세로 비율을 기준으로 손에 들고 있는 지도는 항상 화면 가장자리에 가깝게 유지되고, 완전히 보이는 상태를 유지합니다.
- 몬스터 스포너 가 배치된 청크가 다시 로드될 때 때때로 몹 생성을 중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42285 )
- 'Iron Belly' 업적을 정상적으로 잠금 해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MCPE-146036 )
- 구조를 로드할 때 동일한 개체를 무한히 생성하는 구조 블록을 수정했습니다. ( MCPE-137617 )
- 플레이어는 더 이상 가시와 같은 자신의 갑옷 인첸트로 대미지를 입을 수 없습니다.
- 음식을 먹으면 정상적으로 효과가 적용됩니다.
블록
- 이제 가장자리 근처의 물 블록이 제대로 흐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더 이상 피뢰침 위에 불을 놓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양초에 연결되는 벽의 너비가 이제 정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MCPE-141156 )
돌 울타리 등에 양초가 연결되면 양초가 정 중앙에 배치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떨어지는 블록 엔티티(모래 및 자갈 등)의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MCPE-142010 )
- 큰 물방울, 자수정 새싹 및 자수정 클러스터가 더 이상 구조 블록에서 로드할 때 깨지지 않습니다.
- 이제 지원 블록이 파괴될 때 자수정 클러스터가 제대로 파괴됩니다. ( MCPE-126076 )
자수정 클러스터가 붙어있던 블록이 파괴되어도 자수정이 파괴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구리 블록 및 변형이 이제 네더에서 산화됩니다. ( MCPE-134954 )
- 큰 흘림 잎 배치는 점토, 잔디, 흙, 농지, 이끼, 뿌리 흙, 회백토 및 균사체로 제한되었습니다. ( MCPE-123392 )
흘림 잎이 위 사진처럼 아무 블록 위에나 놓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뾰족한 점적석은 이제 블록의 전체 면에만 놓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발광 이끼가 배치될 때 올바른 방향으로 배치됩니다.
- "FireDamage" 게임 규칙이 "false"로 설정된 경우 마그마 블록이 더 이상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MCPE-99718 )
- 플레이어는 이제 발판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CPE-147624 )
발판(비계) 위에서 이모티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더 이상 부활하거나 침대에서 일어난 후 이동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몹
- 얼어붙은 봉우리와 들쭉날쭉한 봉우리 바이옴에서 생성된 주민, 토끼 및 여우가 이제 각각의 눈 덮인 변종으로 생성됩니다. ( MCPE-119561 )
얼어붙은 봉우리 바이옴과 들쭉날쭉한 봉우리 바이옴에서 주민, 토끼 및 여우가 눈 덮인 변종이 아닌 일반 모습으로 스폰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염소는 이제 들쭉날쭉한 봉우리와 얼어붙은 봉우리 바이옴에서 스폰됩니다. ( MCPE-146886 )
그래픽
- 활공 모드로 있는 동안 침대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카메라 시점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PE-117339 )
딱지날개를 장비한 채로 날아서 침대로 들어가면 카메라가 침대 아래를 가리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차원에서 오버 월드로 돌아온 후 광원을 제거할 때 발생하는 조명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MCPE-145828 )
광원을 제거해도 빛 레벨이 그대로 유지되던 조명과 관련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버그를 제거하고 베드락 에디션과 자바 에디션 간의 패리티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블록 및 항목의 텍스처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MCPE-127539 )
마켓 플레이스
- 마켓 플레이스가 게임을 다시 시작할 때까지 표시된 코인 금액을 업데이트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시 중지 화면에서 위로 스크롤할 때 업적 버튼에 액세스 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정의 해상도로 초점을 맞출 때 일시 중지 화면의 "게임에 초대" 및 왕관 버튼에 흰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 다양한 장치 해상도에 대한 스크롤 막대를 표시하기 위해 마켓플레이스 사이드바 탐색에서 스크롤하는 콘텐츠 패널의 높이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를 친구에 추가한 후 플레이어의 사용자 이름 옆에 중복된 "-"가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MCPE-105464 )
월드 제너레이션
- 렐름 서버에서 메사와 얼어붙은 바다 바이옴이 일관되지 않게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래된 청크에서 Y=0과 Y=4 사이의 오래된 기반암 레이어는 이제 오래된 세계를 업그레이드할 때 딥슬레이트로 대체됩니다( MCPE-147373 ).
- 구리 광석은 이제 점적석 동굴의 딥슬레이트 지형에서 스폰될 수 있습니다. ( MCPE-144800 )
구리 광석의 분포가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지만, 제대로 적용이 안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바닐라 패리티
- 자바 에디션 ( MCPE-145751 )과 일치하게 주크박스에서 재생될 때 "14"의 레드스톤 신호를 내도록 "otherside" 음악 디스크를 조정했습니다.
- 자바 에디션과 일치하게 주크박스에서 재생될 때 "13"의 레드 스톤 신호를 제공하기 위해 "Pigstep"음악 디스크가 조정되었습니다. ( MCPE-74030 )
주크박스에서 음악 디스크가 재생될 때 레드스톤 신호가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출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활이 흔들리는 애니메이션은 이제 활이 완전히 당겨졌을 때만 나타납니다. ( MCPE-138993 )
명령
- '/effect' 명령에 더 이상 중복 인수 'empty'가 없습니다. ( MCPE-62903 )
성능 및 안정성
- BDS 충돌의 원인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로그 메시지를 추가했습니다. ( BDS-12751 )
기술 업데이트
애드온 및 스크립팅
- 게스트 클라이언트에게 복제되지 않는 맞춤형 음식 동작을 수정했습니다.
생기
- 애니메이션 컨트롤러가 자신을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참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명령
- '/spreadplayers' 명령은 더 이상 높은 확산 범위가 주어졌을 때 중단되지 않습니다. ( MCPE-137793 )
- '/tag' 명령을 사용할 때 성능이 저하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MCPE-139609 )
데이터 기반 블록
- "BlockExplosionResistance"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BlockFrictionComponent"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BlockMaterialInstances"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BlockBreathabilityComponent"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CraftingTableComponent"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BlockLightFilterComponent"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BlockLightDescription JSON" 이름을 "minecraft:block_light_absorption"에서 "Minecraft:block_light_filter"로 변경했습니다.
- 필드 이름을 "block_light_absorption"에서 "block_light_filter"로 변경했습니다.
데이터 기반 엔터티
- 문서에서 누락된 많은 "설명" 항목을 수정했습니다.
- "behavior.move_to_liquid" 및 "behavior.move_to_block"에 대한 AI 목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behavior.tempt", "behavior.rise_to_liquid_level" 및 "behavior.random_fly" 매개변수 누락에 대한 AI 목표 문서 추가
- "movement.sway"의 누락된 매개변수에 대한 구성 요소 설명서를 추가했습니다.
- 엔티티 문서의 일부 오타 및 불일치를 수정했습니다.
데이터 기반 항목
- "BlockCollisionComponentDescription"에 대한 업데이트된 문서
- "BlockCollisionComponentDescription JSON"이름을 "entity_collision"에서 "block_collision"으로 변경했습니다.
- "FuelItemComponent"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DamageableItemComponent"의 이름을 DurabilityItemComponent로 변경했습니다.
- "BlockRaycastComponent"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FoodItemComponent"에 대한 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문자열 대신 부동 소수점을 사용하도록 "FoodItemComponent"의 "SaturationModifier"를 변경했습니다.
피처 배치
- 지오드 피처 배치의 최적화. 지오드 피처 배치의 컴퓨팅 비용이 절감되었습니다.
몹
- "minecraft:rideable"의 "controlling_seat" 필드가 이제 보트와 말 모두에 대해 의도한 대로 작동합니다.
- 다른 몹을 타고 대상을 향해 가는 몹이 더 이상 경로를 따라 앞뒤로 흔들리지 않습니다.
- 이제 일치 도구 조건이 몹에서 작동합니다(실험).
몰랑
- 왼쪽이 유효한 엔터티 또는 항목이 아닌 경우 전체 표현식이 0을 반환하지 않고 0을 반환하도록 화살표 연산자를 수정했습니다.
- 예를 들어 bis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variable.a = variable.b->variable.c는 이제 variable.a에 0을 할당합니다.
- 현재 화살표 연산자를 사용하는 알려진 콘텐츠가 없기 때문에 이것은 Molang 버전 변경 사항이 아닙니다.
안정성 및 성능
- 몹의 히트박스 너비 또는 높이를 음수 값으로 설정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틱 영역이 간헐적으로 틱을 건너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19312 )
- 콘텐츠 로그 기록 패널은 이제 게임 충돌 없이 분할 화면의 두 번째 플레이어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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