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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베드락 에디션 베타 버전에서는 버그 수정이 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 외에 월드 세이브 파일을 애플리케이션 외부에다 저장하던 플레이어를 위한 예방 조치사항 또한 업데이트 로그에 같이 있으니, 세이브 파일을 외부에 저장하시는 플레이어 분들을 꼭 읽고 참고하셔야 할 업데이트 로그가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에 월드가 갑자기 날아가는 버그가 생겼던 유저분들도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나 추가 설명은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12728960141-Minecraft-Beta-1-18-0-25-Xbox-One-Windows-10-Android-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1.18.0.25 베타


1. 기능 및 버그 수정

게임 플레이

  • 이전 월드를 로드해도 더 이상 청크가 비어 있지 않게 되었습니다. ( MCPE-98789 )

MCPE-98789

 이전 버전의 월드를 로드했을 경우 청크가 깨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네더 월드에서 일부 음악 트랙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46266 )
  • 버튼 또는 반 블록과 같은 "부분 블록"으로 둘러싸인 경우 "화려하게" 비디오 설정 상태 일 때 잎사귀 블록이 투명하게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39213 , MCPE-53731 )

MCPE-139213

 위 사진과 같이 부분 블록으로 둘러싸인 잎사귀 블록은 "화려하게" 비디오 설정 상태인 경우에도 "빠르게" 비디오 설정의 잎사귀 블록처럼 불투명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잎사귀 블록 아래 블록의 고정 얼굴 컬링, 엑스레이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 웅크리고 있는 동안 인벤토리 화면을 열 때 방패가 인벤토리 화면에서 플레이어의 보조 슬롯에 잠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46003 )
  • 베타 빌드의 일부 마켓플레이스 팩에서 플레이어가 잘못된 위치에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큰 상자가 분할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MCPE-146983 )

월드 생성

  • 얼어붙은 바다 바이옴은 업데이트된 청크가 있는 월드에서 더 이상 Y=0 미만까지 내려오는 얼음 기둥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MCPE-125128 )이제 바다 폐허와 난파선이 더 낮은 빈도로 생성됩니다. ( MCPE-143478 )
  • 진달래나무가 더 이상 수중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25919 )
  • 진달래나무는 이제 얕은 물에서 스폰할 수 있습니다.
  • 뿌리 흙은 더 이상 진달래나무 없이 스폰될 수 없습니다. ( MCPE-140867 )
 새로 추가된 나무인 진달래나무와 관련된 여러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진달래나무는 얕은 물에서 스폰되지만, 더 깊은 물에는 스폰이 되지 않게 정상적으로 변경되었고, 진달래나무와 함께 나와야 하던 뿌리 흙이 스스로 스폰하는 일도 없어졌습니다.
  • Vanilla Experiments : 바이옴 배치에서 깊고 따뜻한 바다를 제거했습니다. ( MCPE-147051 )

MCPE-147051

  • 오버 월드의 표면에서 점적석 기둥이 생성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MCPE-139877 )
  • 작은 드립 리프 블록이 용암 블록 안에 배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중요)

  • 게임이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API가 30에서 29로 되돌아갔습니다. 기존 외부 저장소가 있는 플레이어는 시작 시 새 위치로 데이터가 이동됩니다. 외부 저장소의 데이터를 수동으로 이동한 경우에는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 MCPE-144801 , MCPE-144776 , MCPE-144806 )
  • 외부 저장소가 있는 플레이어는 구글에서 요구하는 저장소 변경으로 인해 시작 시 새 위치로 세이브 파일이 이동됩니다. 결과 창을 닫아 이동이 실패하더라도 계속 플레이할 수는 있습니다.
  • 구글의 새로운 API 요구 사항에 대비하여 외부 저장소가 새 위치로 이동됨으로 세이브 파일 데이터를 유지하려는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는 한 마인크래프트를 제거하면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마인크래프트를 다시 설치하기로 선택한 경우에도 월드를 유지하려면 이 확인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게임 세이브 파일을 애플리케이션 외부에 저장하던 플레이어들을 보호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마인크래프트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가 다운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세이브 파일이 외부에 있는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하면 나오는 안내문에 따라 세이브 파일의 저장 위치를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하지 않더라도 당장 게임 플레이에는 지장이 없으나, 이후 마인크래프트를 재설치하게 된다면 세이브 파일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저장소 부족(out of storage)" 메시지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 기술 업데이트

Molang

  • Molang 표현식에 'min_engine_version'이 1.17.40 이상일 때만 실행할 토큰이 없을 때 콘텐츠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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