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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락 에디션의 새로운 베타 버전인 1.18.0.22이 업데이트되고, 자바 에디션도 새로 21w42a 스냅숏을 내놓았습니다. 아무래도 베드락 에디션과 비슷하게 1.18 버전을 만드려고 하고 있고, 그럼에 따라 추가된 것도 비슷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주로 추가된 점은 역시 음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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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W42A의 새로운 기능
- 새로운 음악이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 싱글 플레이어 세계에 월드-오토세이브 표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음악
- 오버 월드(서바이벌 모드에서 플레이할 때)와 메인 메뉴에 Lena Raine과 Kumi Tanioka의 새로운 음악을 추가했습니다.
- Lena Raine의 'Otherside'라는 새 음악 디스크를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엔드 유적의 복도 상자에서 드물게, 또는 던전 상자에서 훨씬 더 드물게 볼 수 있습니다.
- 베드락 에디션의 베타 버전에서도 추가되었던 음악, 기존의 마인크래프트 음악보다는 조금 밝은 분위기의 음악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음악을 좋아하시는 유저에게는 새로운 음악 디스크 소식은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1W 42A의 변경 사항
- 월드 스폰을 선택하는 알고리즘이 재작업되었으며 이제 기후 매개변수에 따라 플레이어를 스폰합니다.
- 따라서 플레이어가 바다 위 등에서 스폰되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 월드 생성이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생성
- 용암 샘은 산과 눈 덮인 지형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샘물은 Y=192보다 높게 생성되지 않으며 약간 더 드물어졌습니다.
- 황무지 바이옴의 금이 더 높게 생성됩니다.
- 기존의 경우 Y=79 이하에서 금이 생성되었지만, 이제 Y=256까지도 금이 생성됩니다.
월드에 스폰하는 구조물들의 높이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산 바이옴과 관련된 내용을 여러 가지 테스트 중인 것 같은데, 높은 산에서의 샘 모습이 기존과 조금 변경되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1W 42A의 기술적 변경 사항
- 라이트 블록과 베리어 블록의 입자를 block_marker로 교체했습니다.
입자
BLOCK_MARKER
- 구성된 블록 상태에 할당된 모델의 입자 슬롯에 선언된 텍스처로 렌더링 됩니다.
- 블록 입자 와 동일한 구문으로 소환됩니다. (예: block_marker wheat [age=2]
Block_Marker라는 새로운 입자가 추가되며 라이트 블록과 베리어 블록의 입자를 Block_Marker로 변경했습니다. (관련하여 구글링을 더 해봤으나 두 블럭의 기존 입자나 추가적인 내용은 보이지 않아 이렇게만 추가 설명을 남깁니다.)
21W 42A의 수정된 버그
- MC-129912 - 만든 월드에서 플레이어가 땅 속에 스폰/리스폰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132347 - 빙산 내부에서 스폰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14288 - Y좌표가 0보다 큰 평지맵을 만들 때 플레이어가 지상에 스폰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3771 - 라이트 블록을 손에 들고 있을 때 빛의 세기를 표현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6837 - 플레이어가 새로운 세계에 로드할 때 가끔 지하에서 스폰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582 - 사막과 바다 사이에 해변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900 - 기본 worldgen의 노이즈 설정에서 '무한' 값이 들어가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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