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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로 나온 프리릴리즈 버전입니다. 청크와 관련된 여러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고, 게임이 이유 없이 튕기거나 메모리 부족 현상이 일어나는 버그가 수정된 모습이네요. 그렇게 버그 수정 목록이 많진 않지만, 게임을 멈추게 만드는 중요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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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Pre-Release 3의 기술 변경 사항
- 빈 "bundlerMainClass"로 server.jar를 시작하면 이제 파일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추출한 다음 종료됩니다.
1.18 Pre-Release 3의 수정된 버그
- MC-109260 - CJK문자의 전각 구두점 문자가 잘못 렌더링 되는 문제 수정.
CJK문자(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를 통틀어 이르는 말)의 문장부호의 경우 글자 한 개의 넓이(예,시。)만큼을 차지하지만, 마인크래프트의 문장부호의 경우 위 사진과 같이 글자 반개의 넓이만을 차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185263 - 캐시 메모리의 전체 청크가 아닌 "반정도 누수"
- MC-223840 - "용암 대수층 "의 용암 블록이 동굴 아래를 관통할 때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 수정.
위 사진처럼 용암 대수층의 용암 블럭이 동굴을 관통 시 제대로 흐르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1818 - 위쪽 또는 아래쪽 화살표를 사용하여 멀티플레이어 메뉴에서 서버 간을 이동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MC-236740 - 묻힌 보물을 찾거나 지도가 들어 있는 상자를 열거나 부술 때 서버 측 지연 스파이크가 가끔 발생하던 문제 수정.
- MC-236764 - 조명이 세계 생성보다 뒤처지는 문제 수정.
라이트 레벨이 일반 청크 생성보다 느려서 블록의 밝기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일부 지역만 어둡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9397 - 빙산에서 용암 주머니가 생성되는 문제 수정.
베드락 에디션 1.18.0.24 버전에서와 수정된 것과 같이 빙산에서 용암이 생성되어 주변의 얼음이 녹아버리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9610 - 1.17이 제대로 로드되는 청크를 역직렬화하지 못하는 1.18 스냅숏으로 인한 심각한 세계 손상 수정.
- MC-239682 - 메모리 부족 충돌: World generation이 Java 힙 공간을 소진하는 문제 수정.
- MC-239950 - 지형지물 배치가 바이옴을 확인하지 않아 불필요한 지연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MC-240229 - 비와 눈이 특정 높이 범위에서 같은 블록에 떨어지는 버그 수정.
- MC-240483 - 숲 바이옴에서 생성되는 여우는 눈 덮인 변종이 아니던 문제 수정.
바이옴 중 숲 바이옴에 스폰되는 여우는 눈 덮인 변종이 아니라 일반 여우로 스폰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40589 - 날아다니며 청크를 로드한 후 게임이 몇 분 동안 멈춘 다음 충돌하던 문제 수정.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비행하다가 게임을 잠시 이탈하면 다시 복귀한 뒤 게임이 튕기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41245 - 생성된 심층암이 광석 광맥(주로 철광석 광맥)을 덮어쓰는 문제 수정.
좌측이 원래 생성되었어야 할 심층암 광석 광맥, 우측이 버그로 인해 덮여버린 심층암 광석 광맥입니다. 심층암 무더기가 철광석 광맥을 덮어쓰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41255 - 몇 분 후 성능이 크게 떨어지는 문제 수정.
아무 이유 없이 게임에 접속 한 뒤 메모리 부족으로 인해 프레임 드롭이 심하게 일어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41352 - 디렉터리 구조가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에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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