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의 소식만 한참 전해드렸는데, 자바 에디션 역시 업데이트가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18 버전이 이번년 말에 나오는 만큼, 거의 완성이 되어가는 모습이 보이네요. 이번 버전에서는 다양한 텍스쳐 오류, 그리고 여러가지 자잘한 렌더링이나 기술적인 문제들이 수정된 모습이 보입니다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는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11284365453-Minecraft-Java-Edition-Snapshot-21w41a



21W41A의 변경 사항

  • 이제 메인 메뉴 배경에 Caves & Cliffs: Part II 장면이 표시됩니다.
  • 황무지(메사) 광산은 더 높은 곳에서 생성됩니다.
  • 자수정 정동은 이제 최대 높이 30까지만 생성되며 희귀도가 1.17 레벨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블록을 향해 대쉬해도 대쉬가 유지되는 각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21W41A의 기술 변경 사항

  • 청크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우선 순위를 변경했습니다.
    • 높은 렌더링 거리로 빠르게 비행하는 동안 세계의 렌더링되지 않은 청크 구멍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아야 합니다.
  • 이제 서버 클래스가 서명되었습니다.
  • 오버월드 생성을 위한 새로운 난수 생성기
    • 시드에 따라 더욱 다양하게 오버월드가 생성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21W41A의 수정된 버그

  • MC-118134  아이템 액자 텍스처가 오크 판자의 텍스처를 사용함.
    • 아이템 액자가 아이템화 되었을떄와 설치했을때의 텍스쳐가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137950  표지판 기둥의 텍스처가 실제 텍스처와 일치하지 않던 문제 수정.
  • MC-142385  캠프파이어 텍스처에 핫바 윤곽선으로 튀어나오는 1픽셀이 있던 문제 수정.
  • MC-148182  좀비 주민의 직업을 을 표현하는 텍스쳐가 주민의 텍스쳐를 사용하는 문제 수정.
  • MC-152506  위더가 발사하는 해골에 옛날 텍스쳐가 사용되던 문제 수정.
  • MC-160256  아이템화 된 문과 설치된 문의 텍스쳐가 일치하지 않던 문제 수정.
  • MC-166508  1.15 프리릴리즈 2 이후 청크가 일부 혹은 전체 렌더링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MC-173339  비교기 조명 기본 텍스처가 올바르지 않은 문제 수정.
  • MC-203155  인챈트 테이블 GUI가 오래된 청금석 텍스처를 사용하는 문제 수정
  • MC-225949  패리티 문제: 다른 기반암 및 Java 기호 항목 텍스처.
  • MC-227398  동굴 덩굴 텍스처의 픽셀이 잘못 배치되었던 문제 수정
  • MC-230302  빛나는 아이템 액자의 텍스처가 2픽셀 누락된 문제 수정.
  • MC-236620  네더 생물 군계가 올바르게 생성되지 않는 문제 수정.
  • MC-236650  1.18의 Minecraft에는 2^64개의 시드 대신 2^48개의 시드가 있습니다.
    • 1.18의 마인크래프트 시드 갯수가 현저히 적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7330  시드 "REDAPRES"(0)로 생성된 세계가 새로운 1.18 산 생물군계를 로드하려고 할 때 충돌합니다.
    • 1.18 버전에서 일부 시드가 먹히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7457  눈 덮인 슬로프 생물 군계가 돌 절벽을 생성하지 않던 문제 수정.
  • MC-238003  들쭉날쭉한 봉우리의 돌이 항상 눈 블록으로 덮여 있던 문제 수정.
  • MC-238561  Axolotls는 러쉬 케이브에서 스폰하지 않던 문제 수정.
  • MC-238661 각 청크의 InhabitedTime 값이 증가하지 않고, 따라서 로컬 난이도가 증가하지 않던 문제 수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