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혼자 사는 사람도 많아지고, 사람들의 행동 패턴도 다양해짐에 따라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와중 메뉴 선택이 힘들어 고민하는 사람 또한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런 선택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배달 음식 TOP 6을 모아봤습니다. 주문하실 때 참고하셔서 맛있는 한 끼 식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6위, 초밥
몇 년 전만 해도 초밥을 배달로 주문해 먹을 수 있을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초밥은 지금 배달 음식 중 정말 인기가 많은 메뉴가 되었고, 특히 혼자 사는 여성 분들이 많이 먹는 메뉴가 되었습니다.
기름기가 많이 없어 육류에 비해 비교적 건강에 좋고, 해산물이기 때문에 맛도 있는 초밥,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연어 초밥, 광어 초밥, 새우 초밥 등이 있습니다. 저도 오늘 먹고 왔네요!
2. 5위, 족발
냄새도 좋고 맛도 있는 족발은, 바라보고만 있어도 배가 고파지게 만드는 음식입니다. 아침, 점심보다는 야식에 어울리는 음식인데, 맛도 있고 피부에 좋은 콜라겐도 있다고 해서 여성분들이 많이 드신다고 하네요.
야채와 함께 쌈이랑 싸서 먹어도 좋고, 술과 함께 먹어도 정말 좋습니다. 정말 좋은 술안줏감이에요.
3. 4위, 피자
피자는 정말 배달음식 중에 빠지려야 빠질 수 없는 음식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토핑을 올려서 먹을 수 있고, 토핑이 대부분 맛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뉘지 않는 음식이네요.
특히 피자의 치즈는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피자를 더 맛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예전에는 큰 피자를 가족들과 함께 먹었는데, 요즘은 작은 1인용 피자도 배달이 되기도 하고, 남은 피자는 얼려놨다가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다음날에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2위, 중식
짜장면을 싫어하는 사람은 중국집 아들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 많은 메뉴입니다. 게다가 항상 배달 속도가 빠른 편이어서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 또한 배달을 했는데 5분도 안 되는 시간에 배달이 와서 매우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짜장면과 짬뽕 중 하나를 골라야 했지만, 요즘은 짬짜면으로 한 번에 먹을 수도 있고, 볶음밥 등 맛있는 메뉴가 계속 나와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전 멘보샤를 파는 중국집이 정말 좋더라고요.
옛날부터 혼자 사는 사람이 부담 없이 배달할 수 있었던 음식이고, 배달 최소금액도 적은 편에 속해서 혼자 사는 사람이 먹기에 좋습니다.
5. 2위, 한식
사실 한식이라 하면 그냥 집밥을 생각하겠지만, 집밥을 먹기 힘든 1인 가구의 경우 자주 시켜먹는 그런 좋은 메뉴입니다.
한식은 피자나 족발 같은 야식보다는 점심에 더 많이 시키는 음식인데요, 여러 가지 메뉴가 있어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로 가족끼리 함께 먹을 때는 탕이나 찜을 많이 시켜 먹는 것 같습니다. 혼자 사시는 분을 위한 1인 메뉴도 잘 되어있어서 부담 없이 시킬 수 있습니다.
6. 1위, 치킨
한국 사람은 정말 치킨을 빼놓고는 이야기가 되지 않죠,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치킨이 1위입니다.
치느님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음식이며,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맛 또한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시켜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스포츠 경기가 있는 날이라면 치킨의 주문량은 정말 폭발적으로 급증하죠, 미리 시켜먹어야 합니다.
어떤 브랜드를 먹어도 맛있는 치킨, 친구나 가족과 먹어도 맛있고, 혼자 먹어도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