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덧 한주가 또 지나, 21년도의 44번째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이번 주는 마인크래프트의 런처가 업데이트된, 그런 주였는데요. 런처가 업데이트되고 얼마 안 있어 새로운 자바 에디션의 스냅숏이 나와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지난주보다 그렇게 많은 추가 및 변경 사항은 없지만, 그만큼 굵직한 업데이트 사항이 많으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나 추가 설명은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12655865997-Minecraft-Java-Edition-Snapshot-21w44a


1.18 스냅샷 : 21w44a 업데이트


21W 44A의 새로운 기능

  • 월드를 새로운 월드 높이로 업그레이드할 때, 새로운 월드 생성이 기존 청크 아래에 삽입됩니다.
매주 한 번씩 월드의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한줄로 적혀있지만, 정말로 중요한 사항인 것 같습니다.

21w43a 버전까지는 1.17 버전의 월드를 업그레이드할 때 그냥 심층 암 블록을 잔뜩 채워 넣었지만, 이번 버전부터는 정상적으로 새로운 동굴들이 Y=0 이하의 장소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 서버에 있을 때 렐름의 알림 옵션과 난이도를 찾을 수 있는 온라인 옵션 화면을 추가했습니다.
  • 서버 목록에 귀하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서버 목록 허용(Allow Server Listings)"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서버의 접속중인 인원 명단에 자신이 표시되지 않게 해주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21W 44A의 변경 사항

  • 이제부터는 잠을 자는 것이 비가 올 때만 날씨 주기를 재설정합니다.
기존에는 잠을 잘 때마다 날씨가 재설정되었다면, 이제는 비가 올 때만 재설정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블록과 유체는 이제 시뮬레이션 거리의 영향도 받습니다. 레드스톤 장치가 동일하게 작동하는지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1.18 스냅샷에서 새로 추가된 시뮬레이션 거리 옵션이 이제 블록과 유체에도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 레드스톤 공장들이 고장 날 수 있으니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엔티티 충돌이 최적화 되었습니다.

21W 44A의 기술 변경 사항

  • 서버는 온라인 플레이어 목록을 보내지 않기 위해 속성 "온라인 플레이어 숨기기(hide-online-players)"를 "허용(true)"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중 "서버 목록 허용"이 개인이 온라인 플레이어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게 하는 것이었다면, 서버 자체에서 온라인 플레이어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JFR 프로파일링이 외부 소스에서 시작되면, 네트워크 패킷에 대한 JFR 이벤트가 이제 패킷당 하나의 이벤트 대신 집계됩니다.

21W 44A의 수정된 버그

모험의 시간 발전과제

  • MC-236701 - 새로운 산악 바이옴이 "모험의 시간" 발전과제에 포함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761 - 새로운 동굴 지형이 "모험의 시간" 발전과제에  포함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877 - 심해 및 바다가 "모험의 시간" 발전 과제에 포함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966 - 오래된 가문비나무 타이가와 오래된 자작나무 숲이 "모험의 시간" 발전 과제에 포함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968 - 바람맞이 자갈 고원 및 바람맞이 사바나가 "모험의 시간" 발전과제에 포함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바이옴이 생김에 따라 모든 바이옴을 찾는 "모험의 시간" 발전과제와 관련한 버그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산악 바이옴, 동굴 바이옴, 심해 및 바다 바이옴 등, Y축에 따라 변경되는 바이옴이 생겨서 발전과제의 수정이 많이 되어야 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 이름이 변경되었던 바이옴들도 "모험이 시간" 발전 과제에 포함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 MC-63340 - 잠을 잘 때, 비가 옮의 여부와 관계없이 날씨가 재설정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170551 - 여우가 회백토이나 거친 흙에서 스폰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여우는 원래 회백토나 거친 흙에서 스폰되지 않으나, 스폰되던 문제 때문에 드물게 여우가 큰 거대 나무 타이가 바이옴에서 생성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00494 - 광산에서 횃불이 목재 기둥 이외의 블록에 부착되어 스폰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광산에서 횃불은 참나무 목재 블록에만 부착되어 스폰되는 것이 맞으나, 이외의 블록에 붙어서 스폰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16432 - 횃불이 없음에도 빛나던 광산이 생기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16561 - Y=0 미만의 폐광에서 횃불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17038 - 동굴 외부에서 점적석 구조물이 만들어지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6938 - /jfr stop 출력에 링크가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7986 - 특정 구조물의 몹이 그 구조물에서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해저 유적, 마녀의 집, 약탈자 전초기지에서 그 장소에서 스폰되어야 할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062 - 여우와 늑대가 숲에서 생성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900 - 기본 월드젠의 노이즈 설정에서 '무한대' 값이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912 - 가루눈이 표면에 노출되어 생성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8962 - 빙산이 해저까지 도달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9280 - 위더의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때 위더가 플레이어를 따라 아래로 이동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9344 - 광산의 모든 횃불이 잘못된 방향을 향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MC-239344

  • MC-239359 - 위더 스켈레톤은 네더 벽돌 이외 다른 블록에서 스폰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9689 - 노이즈 설정의 "증폭(amplified)" 설정이 아무 작업도 수행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9854 - 지옥에 기반암이 없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MC-239854

지옥의 바닥뿐 아니라 천장에도 기반암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9858 - 지옥의 원래 천장 기반암 레이어에 네더 장식이 생성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지옥의 천장에 기반암이 생성되지 않고, 지옥의 지형들이 생성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MC-239866 - "noise_settings"의 지형 셰이퍼가 사용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