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애플 이벤트와 함께 애플의 신제품 공개가 다수 이뤄졌습니다. 저의 경우엔 올 초부터 눈여겨 보던 아이폰 SE3에 관한게 먼저 눈에 들어왔는데요. 맥 스튜디오, 아이패드 에어 등등. 여러가지 좋은 소식들이 많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1. 맥 스튜디오 &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M1 ultra가 설치되어 있고, 맥미니 고성능 버전, 27가지 유형의 기존 강력한 디스플레이(A13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맥미니가 두 배 이상 두꺼운 맥스 스튜디오가 발표됐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그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일반 사용자보다 파워풀한 성능에 정말 목마른 전문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맥 스튜디오에는 정말 큰 칩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M1 Ultra입니다. '울트라' 들어본 적 있죠? 정말 대단한 성능이에요. 칩의 크기도 엄청납니다. 이것을 삼성의 생산 수율 문제로 본다면, 저는 거대한 칩을 만드는 애플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애플이 직접 생산하지 않더라도 자체 디자인이라 정말 좋습니다. 맥 스튜디오 M1 Ultra 모델의 성능은 M1 max의 두 배가 될 것 같습니다. 정말 대단해요. 가격은 500만 원이 넘습니다. 믿을 수 없어요.
다만 일반 이용자들이 500만 원이 넘는 맥 스튜디오를 구매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높은 사양이 꼭 필요한 사업 부문에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가장 강력한 디스플레이입니다. 비대면 시대에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센터 스테이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고성능 마이크와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매우 비쌉니다. 그냥 이 가격에 24인치 아이맥을 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맥 스튜디오와 함께 작동한다면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아이패드 에어
전작이랑 똑같은데 M1을 달고 나왔어요. 새로운 아이패드입니다. 전작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CPU에는 M1이 탑재되어 이전 세대 대비 60%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대학생들이 굉장히 좋아할 것 같아요. 훨씬 더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적용된 12M 픽셀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화상회의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요.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관한 내용은 아래 게시글에 좀 더 자세히 풀어보았습니다.
3. 아이폰 SE 3
A15 칩셋, 놀라운 성능, 배터리 수명 증가, 5G 지원,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아이폰 SE가 새롭게 발표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소문이 돌았는데, 드디어 나오네요. 가격은 59만 원으로 나왔습니다. 소문에는 40만 원 정도였다고 하던데 아쉽네요.
기존의 아이폰 SE와 외관이 똑같습니다. 하지만 최신 칩셋인 A15 칩셋이 들어가서 엄청난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배터리 성능도 향상됩니다.
아이폰 13 mini의 배터리 수명을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나름대로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컨드 폰으로 사용하기에 완벽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3에 관한 내용은 아래 게시글에 좀 더 자세히 풀어두었습니다.
3. 아이폰 13 프로, 아이폰 13
딥 그린 컬러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13의 새로운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이제 아이폰 13의 성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색깔을 연주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는 게 제 생각인가요?
어쨌든 딥 그린 컬러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13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어 옵션이 하나 더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색상과 다른 색이라 차별되는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