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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1일,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1.17 버전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이 나왔습니다. 1.17 버전 이후 수정사항이 주가 된 업데이트로, 변경된 몬스터 스폰이나, 삼지창, 화살이 자바 에디션과 동일하게 작동하였다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후에 추가로 게시글을 만들어야 할 만큼, 나름 큰 변화들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각주가 필요한 업데이트 내역이나,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것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는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09292961677-Minecraft-1-17-30-Bedrock-
새로운 기능
재생성 블록 폭발 게임 규칙
- Respawn Anchors 및 Beds가 폭발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Respawn Blocks Explode" 게임 규칙을 추가했습니다.
기존 TNT 폭발 방지 게임 규칙으로는 침대 폭발 방지가 안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구조 블록 : 모서리 모드
- 코너 모드는 저장할 영역을 정의하기 위해 저장 모드에서 감지 버튼과 함께 사용됩니다. 저장 중인 구조와 이름이 같은 코너 블록만 감지합니다.
실험적 특징
몬스터 스폰
- 몬스터는 이제 완전한 어둠 속에서만 생성됩니다.
- 이 변경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더 큰 동굴을 밝히고 몬스터 생성으로부터 안전하게 만드는 능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이루어집니다.
- 이 변경 사항은 블록 라이트에만 영향을 미치고 스카이 라이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멀티 노이즈 월드 제너레이션
- 보다 자연스러운 지형과 생물군계생물 군계 전환을 생성하는 새롭고 향상된 지형 및 생물 군계 생성 알고리즘이 추가되었습니다.
- 블록이 수중과 지하에서 생성되는 시점의 차이를 감지하는 개선된 표면 장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광업에 더 많은 전략을 추가하는 대규모 광맥을 세계 세대에 소개합니다.
- 국수 동굴을 세계 세대에 소개하여 더 큰 동굴 사이에 작은 통로를 만듭니다.
- 새로운 소음 동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건조 동굴 입구의 가능성을 소개합니다.
- 원점에 더 가까운 적절한 스폰 위치를 찾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도입했습니다.
- 데이터 기반 차원 높이 범위를 지원하기 위해 절대 Y 인덱스로 SubChunk를 저장하고 로드하는 로직 추가
변경 사항
- 업적 버튼을 업데이트하고 프로필 화면에서 주 메뉴 및 일시 중지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수정 사항
성능/안정성
- Book & Quill에 유니코드 텍스트 붙여 넣기 최적화.
책에 너무 많은 유니코드 텍스트를 붙여넣으면 게임이 튕기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플레이 팁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크래프팅 테이블을 만들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iOS에서 클라이언트로 온라인 세션에서 플레이하는 동안 인터넷 연결이 끊긴 후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대규모 마켓플레이스 세계를 다운로드할 때 가끔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 Caves & Cliffs 실험 토글이 활성화된 세계는 이제 동일한 시드를 사용하는 실험이 없는 세계와 동일한 기본 세계 생성 위치를 가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실험 기능이 활성화된 세계에서 월드 스폰 위치가 크게 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잠에서 깨어났을 때 플레이어를 피해를 주는 블록에 배치하는 것을 피하고 플레이어가 들어온 침대 옆에 플레이어를 배치하려고 시도함으로써 Java Edition의 침대 동작에서 재생성되는 것과 일치합니다.
침대에서 일어난 뒤 벽 뒤나, 벽 안에서 스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청크 사이에 배치된 네더 포털이 네더를 떠날 때 더 이상 깨지지 않습니다.
청크 경계를 가로지르는 포탈이 일부만 켜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미지 버프 효과가 더 이상 흡수 하트를 우회하지 않습니다.
위더, 독 등 마법 효과가 흡수 하트를 무시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챈팅 테이블의 인챈트 확률에 가중치가 부여됨.
인챈트 테이블의 인챈트 확률이 전부 동일함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의 경우 모든 인챈트 확률이 동일해 갑옷 등에 인챈트가 어려웠지만, 수정으로 인해 쉬워졌습니다.
- 음의 세계 높이에서 내릴 때 잘못된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실험 토글 활성화 시, y 0 좌표 이하에서 동물 등에서 내릴 경우 y 0까지 강제로 이동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버려진 마을은 이제 훨씬 더 희귀해지고 Java Edition과 더 밀접하게 일치합니다.
좀비 마을/버려진 마을이 너무 흔하게 나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조도 캐시 샘플 크기를 늘려 광선 추적 모드에서 방출광 전파를 수정했습니다.
RTX성능이 잘못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비계에 떨어질 때 추락 피해가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비계에 떨어질 때 사다리와 같이 추락 피해를 입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몹
- 지도 제작자는 이제 발견되지 않은 기념물에 대한 지도만 제공합니다.
- Java Edition과 더 잘 어울리도록 Iron Golem 생성 로직을 조정했습니다.
- Axolotls는 이제 거품 기둥 내부가 아니라 그 아래에 최대 10개의 블록이 있는 경우에만 생성됩니다.
- 양동이로 물고기 또는 Axolotl을 수집하면 더 이상 즉시 해제되지 않습니다.
- 갑옷 받침대가 이제 불이나 용암에 의해 파괴될 때 장착된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스폰할 수 있는 팬텀 몹의 최대 수가 제한됩니다.
- 염소가 이제 "임팩트 3"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 다 자란 염소는 더 이상 월드가 리로드 될 때 뿔을 잃지 않습니다.
- 아기 염소는 더 이상 뿔이 없습니다.
- 스켈레톤이 활을 잡기 위해 두 팔을 사용하지 않는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루 눈 근처에 서 있는 언데드 몹은 이제 정상적으로 화상을 입습니다.
- 언데드 몹 위의 가루 눈이 이제 불타는 효과를 방지합니다.
- 여러 셜커가 더 이상 스폰 알 또는 엔드 시티 생성에서 같은 위치에 스폰될 수 없습니다.
- 이제 몹이 자수정 싹에 서 있을 때 올바르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번개가 더 이상 블록 아래에 있는 몹을 무작위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 구조 블록 미리보기 창에서 볼 때 가끔 잘못된 형상으로 몹이 렌더링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실험적 기능: 이제 위더가 음의 높이에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
- 가스트는 더 이상 5x4x5 미만 영역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마그마 큐브는 더 이상 3x3x2 미만의 영역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중형 마그마 큐브는 이제 더 큰 히트박스를 갖습니다.
- 가시 마법이 이제 몹을 넉백시킵니다.
블록
- 동굴 덩굴은 이제 꿀벌에 의해 수분될 수 있습니다.
- 마법 부여 테이블은 이제 조명 레벨 7을 방출합니다.
- Pointed Dripstone의 떨어지는 위치가 더 이상 약간 오프셋 되지 않습니다.
- 가문비나무 및 자작나무 잎에 대한 비활성화된 생물 군계 착색.
- 구조 블록과 함께 로드할 때 거품 기둥이 이제 올바르게 배치됩니다.
- 바닐라 패리티: 이제 이끼 블록에 뼛가루를 사용하면 응회암 블록도 대체됩니다.
- 잔디 및 물 블록 색조 색상이 더 이상 노이즈로 약간 무작 위화 되지 않습니다.
- 라이트 블록을 들고 있을 때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부수면 울음과 뒤틀린 덩굴이 올바르게 자랍니다.
- 상자가 있는 광산 수레는 고급 선택이 차단될 때 상자 내용물을 복사합니다.
- 크림슨 뿌리는 이제 뼛가루를사용할 때 뒤틀린 녤륨 블록에서 작은 확률로 자랄 수 있습니다.
- 이제 촛불 케이크를 피스톤으로 밀면 촛불이 떨어집니다.
- 이름이 변경된 구조 블록은 더 이상 생성 시 잘못된 데이터 모드를 갖지 않습니다.
- 이제 유니코드 글꼴이 빛나는 텍스트가 있는 표지판에서 올바르게 강조 표시됩니다.
- 남쪽, 동쪽 또는 서쪽을 향하게 배치된 호박은 이제 섬세한 손길 도구로 채굴한 경우 주민과 거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지 블록 없이 배치된 양초에 더 이상 양초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 셜커 상자는 이제 세계 높이 제한에서 분배될 때 분배기에 남아 있습니다.
- 몬스터 생성기가 더 이상 빛을 방출하지 않습니다.
- 이제 디스펜서로 가루 눈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타깃 블록은 이제 레드스톤 신호를 수행합니다.
- 레이 트레이싱이 활성화된 하드웨어의 지도에 표시되는 표지판의 텍스트를 수정했습니다.
- 자수정 클러스터와 자수정 꽃 봉오리는 더 이상 잔디 길 블록에 놓을 수 없습니다.
- "Deepslate Lapis Ore"에서 "Deepslate Lapis Lazuli Ore"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 침대의 발이 머리보다 밝은 영역에 있는 경우 고정 침대가 표시됩니다.
- 큰 상자 표시를 수정하여 상자의 가장 밝은 쪽이 전체 상자를 비추도록 선택되었습니다.
- 디스펜서는 이제 물을 제거할 때 기포 기둥을 제거합니다.
- Sea Pickles는 이제 수중 여부에 따라 빛을 바꿉니다.
- 눈 층이 이제 횃불 등의 빛에 의해 녹습니다.
- 바닐라 패리티: 떨어지는 중력 블록이 특정 블록에 착지할 때 더 이상 깨지지 않습니다.
- Enchantment Table 책의 절반이 더 이상 어둡게 렌더링 되지 않음.
- 피스톤으로 이동한 블록이 이동하는 동안 더 이상 흰색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포자 꽃에는 더 이상 무작위로 오프셋 된 히트박스가 없습니다.
- Spore Blossom의 히트박스 측정값이 이제 자바 에디션과 일치합니다.
- 이끼 블록 및 이끼 융단은 이제 피스톤으로 이동하면 부서지고 끈적한 피스톤은 더 이상 이를 잡아당길 수 없습니다.
- 뾰족한 물방울에서 떨어지는 물은 더 이상 가마솥을 물약으로 채울 수 없습니다.
- 점액 및 꿀 블록 이동 속도 저하가 플레이어에게 완전히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이트 블록을 들고 있는 동안 다시 한번 표시되고 밝기 값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라이트 블록을 들고 있는 동안 라이트 블록을 파괴할 때 제거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이트 블록과 상호 작용할 때 조명 블록 밝기를 조정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방벽 블록을 들고 있지 않은 동안 방벽 블록이 파괴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셜커 상자는 이제 아이템으로 파괴될 때 내용물을 떨어뜨립니다.
- 활과 삼지창은 이제 Java Edition과 더 유사하게 유지됩니다.
- 활공하는 동안 후렴과를 먹으면 더 이상 플레이어에게 낙하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이제 검이 한 번의 스윙으로 대나무를 부러뜨립니다.
- 추가 플레이어가 마켓플레이스 스킨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연결된 경우 삼지창, 방패 및 석궁이 잘못 렌더링 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맞춤 스킨을 사용할 때 망원경이 던진 것처럼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루 눈으로 가득 찬 가마솥에서 가루 눈 양동이를 사용하면 더 이상 새로운 가루 눈 블록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시계 및 나침반 항목이 더 이상 레시피 북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레시피 북 안에서 시계나 나침반이 작동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용암 양동이를 용암으로 가득 찬 가마솥으로 비울 수 있습니다.
- 3인칭 시점에서 보조 방패가 플레이어의 팔에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켓 플레이스 지도에서 방패를 들고 있으면 더 이상 콘텐츠 오류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발사체 아이템이 플레이어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더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했습니다.
- 강력한/긴/스플래쉬/잔류 물약을 이제 양조 스탠드에 수동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영혼 스피드 부츠는 이제 내구성을 잃은 후 올바르게 장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 Hoglin Stable 상자에서 발견되는 다이아몬드 곡괭이는 이제 마법이 부여됩니다.
- 소지품 보관 게임 규칙이 활성화된 경우 플레이어가 사망한 후 다른 플레이어에게 시각적으로 사라지지 않는 고정 아이템
- 가위가 이제 덩굴과 빛의 이끼를 더 빨리 올바르게 자릅니다.
- 모닥불과 영혼 모닥불이 이제 인벤토리에 쌓입니다.
오디오
- 자수정 걷는 소리는 이제 "플레이어" 볼륨 슬라이더의 영향을 받습니다.
- Deepslate 걷는 소리는 이제 "Player" 볼륨 슬라이더의 영향을 받습니다.
- Moss Block 걷는 소리는 이제 "Player" 볼륨 슬라이더의 영향을 받습니다.
- 이제 파우더 스노우에 들어가는 소리가 "플레이어" 볼륨 슬라이더의 영향을 받습니다.
- 블록 점프 및 착지 소리는 이제 "플레이어" 볼륨 슬라이더의 영향을 받습니다.
- 물방울 소리가 이제 "차단" 볼륨 슬라이더의 영향을 받습니다.
- 차단 상호 작용 "클릭" 사운드가 이제 "차단" 볼륨 슬라이더의 영향을 받습니다.
- 거북이 알을 모래 위에 놓았을 때 더 이상 뼛가루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 레버의 토글 사운드를 교체하여 이제 Java Edition과 동등하게 되었습니다.
- 완전히 채워진 가마솥에 물통을 사용하면 이제 올바른 소리가 생성됩니다.
접근성
- Text to Speech 채팅 설정이 다시 한번 채팅 메시지를 올바르게 설명함.
- 이제 TTS(텍스트 음성 변환)가 인벤토리의 항목 이름을 올바르게 읽습니다.
- 인벤토리 그리드 슬롯은 더 이상 Text to Speech 포커스 컨트롤에 대해 이중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핫바가 XP 바와 1픽셀씩 잘못 정렬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앤티 앨리어싱이 증가하면 핫바가 더 이상 어둡지 않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세션 중에 십자선이 더 이상 깜박이지 않음.
- 터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Stonecutter 또는 Loom의 출력 슬롯을 잡고 있으면 이제 빠르게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종속성이 없는 팩을 활성화하려고 할 때 잘못된 팝업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문자가 포함된 일부 키의 번역 문제 수정
- 마켓플레이스에서 로딩 바를 새로운 로딩 스피너로 교체했습니다.
- 레시피 북 제작 견적이 더 이상 실제 결과와 다르지 않습니다.
- 커서 항목은 더 이상 레시피 북의 레시피 재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에게 재료가 떨어지면 레시피 북에서 선택한 레시피가 선택 해제됩니다.
- 검색 메커니즘을 사용할 때 제작할 수 없는 레시피가 더 이상 레시피 북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다른 재료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제 네더 블록이 제작 그리드에 나타납니다.
- 플레이어가 유선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될 때 나타나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 오류 메시지를 수정했습니다.
- Character Creator의 다양한 철자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전체 로드가 완료되기 전에 위젯 버튼을 가리키면 손상된 모양이 표시됨
- 일부 일본어 글꼴 문자의 가독성 문제 수정
- 동물을 타면 터치가 아닌 화면에서 플레이할 때 올바른 툴팁 용어가 표시됩니다.
- 베타 세계를 로드할 때 실험적 경고 메시지가 더 이상 일관되지 않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채팅을 여는 방법에 대한 디버그 문자열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음.
- 리소스 팩에서 변경된 경우 항목 범주 텍스트 색상이 항목 텍스트 색상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텍스처 팩에서 Loom의 패턴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내에서 Ctrl+B를 누를 때 이모티콘 휠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 Windows 10에서 게임을 일시 중단한 후 IME(Input Method Editor)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마켓플레이스 및 탈의실 관련 화면에 새로운 사이드바를 추가하여 이 영역 탐색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레시피 선택을 취소할 때 애니메이션을 전송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 이제 새 언어가 로드되거나 현재 언어가 변경될 때 사이드바 텍스트가 제대로 현지화됩니다.
- 마켓플레이스 버튼 뒤에 로그인 버튼이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독성과 올바른 문자 사용을 해결하기 위해 일본어 로케일이 있는 Windows 및 Xbox 플랫폼에서 Noto Sans Smooth 글꼴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표시 언어의 줄 끝에 "CR" 문자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VR용 새로운 도전 과제 화면 활성화(PS VR 제외)
- 이제 Rooted Dirt에 서명을 배치하면 텍스트 편집기가 올바르게 열립니다.
- 로그인 대화 상자가 더 이상 분할 화면 게임에서 PlayStation 4의 기본 플레이어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구조 블록 화면에서 길들인 늑대가 투명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렐름
- 특히 Nintendo Switch에서 Realms 메뉴의 응답성 향상
- 만료된 Realms의 세계에 대해 "Download World" 버튼이 이제 표시됩니다.
- 2인용 렐름은 더 이상 10인용 렐름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이제 재설정이 진행되는 동안 영역 재설정 버튼이 로딩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이제 Realms Slots 화면이 더 빨리 열리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 로딩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 Realms 백업 페이지는 이제 텍스트 겹침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최근의 1100개 Realms 백업만 표시합니다.
- Realms에서 활성 세계 슬롯을 전환하면 더 이상 "Fetching World Info" 프롬프트가 스팸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Realm 이름 변경은 이제 플레이하는 동안 즉시 적용됩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는 '/kick' 명령을 통해 플레이어를 추방할 수 없는 일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생 화면의 Realms Plus 평가판 버튼에 있는 텍스트는 마우스를 가져가도 더 이상 변경되지 않습니다.
- 이제 Nintendo Switch에서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보기 버튼을 누르면 제대로 열립니다.
명령
- 언로드 영역에 명령과 함께 구조물을 배치하고 해당 구조물이 삭제된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차원 간에 몹을 순간 이동해도 더 이상 몹이 디스폰되지 않음.
- '/structure' 명령으로 구조를 로드하면 이제 올바른 출력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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