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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월 6일, 새로운 베타 버전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여러 버그를 수정한 버전으로, 새로운 버전의 지형에 대해서 좀 더 다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쓴이는 렐름 서버를 여는 중이라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베타테스터에 참여하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하시면 아래 수정사항들이 수정된 버전으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는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10756779405-Minecraft-Beta-1-18-0-20-Xbox-One-Windows-10-Android-



동굴과 절벽

      • Caves & Cliffs Part II와 관련된 기능이 Experimental Toggle에서 옮겨져 이제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 Caves and Cliffs Part II의 새로운 세계 생성은 현재 'Creation of Custom Biomes' 실험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이 베타에서 사용자 지정 바이옴 생성이 있는 세계는 잠재적으로 불안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 지정 생물 군계는 현재 저장되지 않은 세계 지역에만 존재합니다.
      • Java Edition과 동등하도록 광석 생성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큰 나무가 y=0 ( MCPE-126254 ) 아래에서 자라지 못하게 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2X2나무가 자라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키가 큰 풀들이 이제 무성한 동굴 생물 군계의 일부로 올바르게 생성됩니다 ( MCPE-125799 ).
키가 큰 풀이나 꽃이 동굴에서 생성될 때 반으로 잘려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동굴 생성

      • 오래된 동굴은 이제 지상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오래된 동굴 조각가 배치는 이제 Java Edition과 동등합니다.
      • 공기 중에 떠 있는 물이 더 이상 동굴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41424 )
이전 버전에서 동굴 안에서 물이 공기 중에 떠서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피처 배치

      • 초원에서 자라는 꽃은 더 이상 마을이나 다른 구조물의 블록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 MCPE-141378 )
초원에서 자라는 꽃이 마을의 벽 등을 대체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응회암은 이제 y=0 아래에서 생성됩니다 ( MCPE-141452 ).
- y  좌표에서 딥 슬레이트만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딥 슬레이트는 더 이상 y=0 이상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41330 ).
+ y 좌표에서 딥 슬레이트가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수정 정동석은 이제 세계 생성 중에 올바른 y 범위에 배치됩니다 ( MCPE-141326 ).
자수정 정동성이 - y 좌표에서 생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월드 제너레이션

      • Java Edition과 일치하도록 화강암, 섬록암, 안산암, 흙 및 자갈의 기능 배치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작은 산이 평평한 구릉 대신 들쭉날쭉한 산봉우리처럼 보이도록 봉우리를 조정했습니다.
      • 이전 청크와 새 청크 간의 혼합이 개선되었습니다.
      • 광산 터널은 더 이상 기반암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 MCPE-141123 )
광산 통로가 너무 아래로 내려가 기반암을 뚫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능 및 버그 수정

안정성 및 성능

      •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런타임 블록 ID가 다른 경우 플레이어의 연결이 더 이상 끊어지지 않습니다.
      • 오버 월드에서 덩굴을 배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최적화했습니다.

접근성

      • "컨트롤러 연결 끊김" 프롬프트에 누락된 스크린 리더가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 Portal이 이동되었지만 위치가 업데이트되지 않았을 때 Portal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 MCPE-28765 )
포탈 이동 시 위치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껴서 죽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oFireTick' 게임 규칙이 비활성화된 경우 불 아래 블록을 부수면 더 이상 보이지 않는 불 블록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MCPE-101371 )
불 아래 블록을 부술 시 보이지 않고 대미지를 주며 빛을 내는 불 블록이 남겨져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반적인

      • 권장 렌더링 거리 설정보다 높은 플레이어는 이제 권장 값으로 변경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더 나은 성능을 위해 렌더링 거리 기본 및 최대 설정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게임 내에서 로그인하면 기본 메뉴로 돌아가게 된다는 메시지가 플레이어에게 표시됩니다.

그래픽

      • 인챈트 된 조각된 호박의 이펙트가 이제 전체 슬롯 대신 항목만 덮습니다( MCPE-68219 ).
일부 아이템을 인챈트 할 시 인벤토리 해당 슬롯 전체가 반짝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광산 수레를 올려다보면 광산 수레 내부가 표시되어 플레이어의 시야를 가리는 오래된 세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법 부여된 아이템이 네더에서 보이도록 아이템 렌더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MCPE-116880 )
인챈트 된 일부 아이템이 네더에서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시장

      •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거나 세션 시작 실패로 인해 스토어 업데이트 프롬프트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몹은 이제 트랩 도어를 지나갈 수 있습니다.
      • 몹이 더 이상 모닥불을 통과하지 않음. ( MCPE-142054 )
몬스터가 모닥불을 가로질러 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홀로틀은 이제 공중에 떠 있을 때 올바르게 애니메이션 됩니다. ( MCPE-131322 )
아홀로틀이 공중에 떠있을 때 자세가 고정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달콤한 열매 덤불이 몬스터에게 제대로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몹은 더 이상 스위트 베리 덤불을 통과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이제 구조 블록을 현재 치수 높이 제한 내에서 저장하고 로드할 수 있습니다. ( MCPE-122643 )
구조 블록이 y 0~256까지만 저장되고 로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를 검색하면 잘못된 "1 결과"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4:3 해상도 화면에서 발생하는 오퍼링의 겹치는 텍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침대에 누워 있는 동안 Java Edition 패리티를 수정했습니다. 메시지는 모든 플레이어가 잠들기를 기다리는 동안 침대에 누워 있는 플레이어의 수를 표시합니다.
      • 다양한 렌더 거리 설정에 대한 더 나은 시각적 피드백 및 힌트를 제공합니다.

바닐라 패리티

      • 습격 몹은 이제 플레이어가 너무 멀리 이동하면 습격이 끝난 후 디스폰됩니다.
      • 레이드 보스 바 색상이 보라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됨. ( MCPE-46047 )
      • 변명자는 더 이상 약탈자 전초기지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마을의 영웅

    • 마을의 영웅 효과는 이제 습격이 패배한 후 침입자를 죽이는 데 도움을 준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며, 플레이어가 마을 외부로 여행하더라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MCPE-53384 ).
마을의 영웅 효과가 한 마을에서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어 자바 에디션과 동일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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