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 마인콘과 함께 베드락에디션 1.18 베타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자잘한 버그 수정사항들이 있던데, 특이한점은 1.17 정식버전에서 발생하고 있는 겉날개 히트박스 오류 등이 이 버전에서 고쳐졌다는게 좀 특이하네요. 흠... 1.17 버전은 웬만한 오류가 아니면 더 이상 수정을 안해주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1.18 버전의 정식 출시가 좀 더 기다려 질 것 같네요.


원본 게시글은 하단 링크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원본을 번역한 문서는 해당 서체로

버그 문서를 옮긴 필자의 각주는 해당 서체로 표기하였습니다.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4411290325901-Minecraft-Beta-1-18-0-21-Xbox-One-Windows-10-Android-



기능 및 버그 수정

월드 제너레이션

  • 일자 채굴을 더 보람있게 만들기 위해 업데이트된 광석 분배
  • 동굴이 아닌 생물 군계는 더 이상 높이에 따라 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 하늘에 사바나가 없습니다.
  • 일부 생물 군계의 상대적 크기를 1.17에 조금 더 가깝게 조정했습니다.
  • 대부분의 생물 군계의 평균 크기 증가 (이는 생물 군계가 이전과 같은 위치에 있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함)
  • 일부 대수층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의 부작용은 대수층이 이제 마지막 베타와 다른 위치에 있다는 것입니다)
  • 수중 마그마의 빈도를 약간 증가시켰습니다.
  • 특히 높이 0 미만인 던전의 수를 늘렸습니다.
  • 자갈은 이제 높이 0 아래에서 생성됩니다.
  • 마을이 이제 약간 더 퍼져 있습니다.
  • 대수층이 지역 수위를 제공하므로 제거된 물 호수 기능
  • 좀비는 드립스톤 동굴에서 다시 스폰됩니다. 그러나 드라운드도 그곳에서 스폰될 수 있습니다.
  • 염소는 더 이상 돌이 많은 봉우리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Caves & Cliffs 평평한 세계에서 이동된 하위 청크를 수정했습니다( MCPE-140428 ).
    • 이전버전에서 넘어온 평평한 세계에서 일부 청크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위기둥은 이제 침식된 황무지 생물 군계에서 다시 생성됩니다( MCPE-141083 ).
    • 메사 바이옴에서 바위기둥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침식된 황무지 생물 군계 아래에 이상한 기둥이 더 이상 생성되지 않습니다( MCPE-141342 ).
    • 메사 바이옴 아래에서 돌로 이루어진 이상한 기둥이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물과 용암 샘이 예상 빈도로 올바르게 생성됩니다.
  • 조정된 얼어붙은 생물 군계 혼합
  • 협곡은 이제 1.18 이전 세계 세대와 같은 높이에 배치됩니다.
  • 계곡의 공중에 매달려 있는 구리 광석 문제 수정( MCPE-141189 )
    • 공중에 구리광석이 홀로 설치되어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배우

  • 번개 볼트에 더 이상 그림자가 없습니다. ( MCPE-140689 )
    • 번개가 몬스터처럼 그림자가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블록

  • Snow Grass Block 및 모든 유형의 Snow 블록은 이제 유사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MCPE-57022 ).
    • 눈과 눈 아래에 있는 잔디블록이 다른 색을 쓰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뼛가루

  • 뒤틀린 네사체에 뼛가루를 사용할 때 네더 싹이 다시 생성됨( MCPE-139672 )
    • 뒤틀린 네사체에 뼛가루를 사용할때 네더 싹이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 유효한 음수 Y 위치의 위험 지대에 있을 때 동굴 및 절벽 세계에 다시 들어가면 더 이상 플레이어가 양수 Y로 순간이동하지 않습니다( MCPE-141039 ).
    • 음수의 y 좌표에서 플레이어가 낙사하는 중이거나, 용암에 있거나, 지옥 포탈에서 재접속을 하는 경우 양수의 y 좌표로 순간이동 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구리 광석은 이제 2-5 (기존 2-3)의 원시 구리 아이템을 드롭합니다( MCPE-144071 ).
    • 자바에디션과 달리 베드락에디션에서는 2~3개의 원시 구리가 떨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석재 절단기에서 구리 블록은 4개의 절단 구리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MCPE-144067 ).
    • 자바에디션과 달리 베드락에디션에서는 절단 구리가 1개만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어

  • 딱지날개( MCPE-109925 )로 글라이딩한 후 플레이어 히트박스가 재설정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겉날개로 글라이딩 한 후 플레이어 히트박스가 글라이딩 히트박스로 고정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딱지날개가 벽에 부딪혀 피해를 입어도 플레이어 비행이 유지됩니다.( MCPE-54031 )
    • 벽에 부딫히면 글라이딩 상태가 취소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엔더 진주는 더 이상 삼림 대저택의 상자에서 발광 스틱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MCPE-137440)
    • 삼림 대저택에서 나오는 엔더 진주의 아이템명과 이미지가 발광스틱으로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성한 동굴(lush cave)에서 열대어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CPE-144070 ).

입자

  • 물방울이 이제 스플래시 효과를 유발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일부 "레벨"의 이름을 보다 정확한 "세계"로 변경했습니다.
  • 단계별 슬라이더의 값이 단계와 일치하지 않으면 가장 가까운 단계에 표시됩니다.
  • 세계 설정에서 누락된 "항상 낮" 옵션을 대체했습니다( MCPE-137790 ).
    • 세계 생성 설정에서 항상 낮을 유지하던 옵션이 없어졌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바닐라 패리티

  • 방패막기 애니메이션이 이제 부드럽게 재생됨( MCPE-125951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