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17일 새벽,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2021과 함께 몹 투표가 개최 되었고, 1.18 버전의 업데이트 소식도 전해졌었습니다. 전에 예고 했던대로 1.18 버전에 추가 되기로 했고, 1.17 버전부터 예고 되었던 워든, 스컬크센서등의 소식도 있었습니다. 기대했던 것 처럼 1.18 버전에 추가 되진 않지만, 우리가 기다리는 만큼 더 다듬어서 1.19버전에 나온다고 하네요. 그럼 마인크래프트 1.19 버전, 야생 업데이트 추가 항목들과, 리뷰입니다.
개인적으로... 그 시간에 생중계로 보고싶었는데 나중에 요약본으로 먼저 접하게 되어 매우 아쉬운 마음이 있네요 :( 내년의 마인콘은 생중계로 볼 수 있길 바랍니다!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2021 : 풀버전 / https://www.youtube.com/watch?v=w6zLprHHZOk

마인크래프트 라이브 2021 : 야생 업데이트 / https://www.youtube.com/watch?v=or1DfXdqu3U


 

Deep Dark Cities / 딥 다크 시티

최초 공개된 워든의 경우 동굴속에서 발견된 모습이지만, 1.19 버전으로 공개가 늦어지면서 생성된 지형입니다. 오버월드 지하에 존재하는 딥슬레이트와 스컬크블록으로 만들어진 구조물이고, 기존에 나왔던 어떤 구조물보다도 어두운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Sculk Catalyst / 스컬크 카탈리스트

딥 다크 시티와 같이 공개된 블록으로, 근처에서 몬스터가 죽으면 떨어진 경험치 구슬을 흡수합니다. 경험치 구슬을 흡수 한 만큼 스컬크블록을 주위에 생성하며, 이 스컬크 블록을 재배(?) 하면 경험치 구슬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Sculk Shrieker / 스컬크 쉬리커

스컬크센서에 반응하며, 활성화되면 말 그대로 비명을 지릅니다. 또한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디버프인 암흑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암흑 디버프의 경우 기존 있던 실명 디버프와는 다른 매커니즘으로 작동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Warden / 워든

스컬크 쉬리커가 많이 활성화되면 워든이 생성되며, 땅을 부수고 올라오는 모습으로 스폰됩니다. 영상에서는 네더라이트 갑옷을 풀 세트로 입고 있음에도 단 두방만에 죽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아예 죽일 수 없는 몹으로 설계했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영상에서 보다시피 데미지를 입는 것을 보아, 아마 죽일 수는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Boat With Chest / 상자를 실은 보트

이번 1.18 업데이트 이후로 강이 엄청나게 넓어질 예정이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상자를 실은 보트를 추가 한 것 같습니다. 넓어진 강을 이 보트를 타고 여행한다면 좋을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Mangrove Swamp / 맹그로브 늪

마인콘 2019에서 진행되었던 지형투표에서 사막, 늪, 산 바이옴이 나왔고, 그중에 산 바이옴이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마인콘 2019에서는 떨어졌던 늪 지역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아직은 규모가 산 업데이트 만큼 크게 나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업데이트를 거치며 더 다양한 것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기존 늪을 대체하는 지형으로 나올지, 기존 늪과 맹그로브 늪이 동시에 있게 될지 모르겠네요.

Mangrove Tree / 맹그로브 나무

새로운 나무인 맹그로브 나무가 추가되었습니다. 물에서 자랄 수 있으며 기존 나무와는 다르게 뿌리가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맹그로브가 나무가 추가됨에 따라서 맹그로브 나무로 만들 수 있는 계단, 울타리 등도 공개되었습니다.


Mud Brick / 진흙 벽돌

늪이 추가되면서 새로 추가된 블록으로, 일반적인 흙 블록에 물병을 사용하면 진흙 블록이 됩니다. 그리고 이 진흙블록을 이용해서 진흙 벽돌을 만들 수 있고, 건축용으로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Renewable Clay / 재생 가능한 점토

위에서 언급한 진흙 블록을 점적석 블록 위에 놓으면 점토로 변합니다. 원래는 점토를 구하려면 강 바닥에서 일일히 구하는 방법밖에 없었는데, 이렇게 점토토 재생 가능한 블록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Frogs / 개구리

맹그로브 늪이 추가되면서 새로 추가 된 동물로, 기본, 열대, 설원 개구리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기본 개구리는 주황색, 열대 개구리는 하얀색, 설원 개구리는 녹색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후술할 반딧불이를 먹는다고 하며, 반딧불이를 먹는것과, 점프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외에는 아직 다른 특성은 공개되지 않은 동물입니다.

Fire Flies / 반딧불이

발광오징어처럼 어둠 속에서 빛나는 새로운 동물입니다.

Tadpoles / 올챙이

개구리가 추가됨에 따라 추가된, 크면 개구리가 되는 동물입니다. 물고기나 아홀로틀처럼 양동이에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올챙이가 개구리로 변할땐 그 바이옴의 온도에 따라 색이 다르게 변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